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농사/텃밭 농사
  3. 감자 심는 시기 강원도 분감자

감자 심는 시기 강원도 분감자

· 댓글개 · ◎_◎
반응형

강원도는 3월 말부터 감자를 심는다. 나는 5월에 분감자를 심었다. 작년에 수확하고 남은 분감자를 심었다. 팔려고 심은 게 아니다. 우리 집 간식용으로 텃밭에 실험 삼아 심었다.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

 

작년 겨울부터 텃밭에 음식물 쓰레기를 갖다 버렸다. 3월 말에 텃밭을 만들면서 흙과 섞었다. 거름과 비료 하나 주지 않았다. 감자는 음식물 쓰레기 양분으로 쭉쭉 잘 크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가 거름이 된다는 지인의 말은 사실이었다. 

 

 

 

어머니는 텃밭에 애정이 많다. 어머니가 꿈꾸시는 자연농을 텃밭에서 시작하고 계신다. 날씨가 덥고 비가 내리지 않았다. 어머니는 텃밭에 물호수를 갖다 대고 일일이 물을 줬다.

 

 

 

 

잡초가 올라오면 호미와 손으로 뽑으셨다. 어머니의 정성 덕분에 텃밭에 심은 상추, 파, 감자는 깨끗하게 자라고 있다.

 

텃밭 농사가 내가 꿈꾸는 농사다. 자연농을 할 생각이다. 지금은 기술과 경험이 부족해서 농약과 제초제를 친다. 조금씩 친환경 농사로 바꿀 것이다. 당장 친환경을 하기엔 위험이 크다. 그놈의 돈 때문이다. 일단 먹고살아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다. 농사를 망치면 1년 수입이 없다.

 

텃밭을 보고 있으면 흥분, 기대, 기쁨 많은 생각이 지나간다. 온 밭을 텃밭처럼 가꿀 날을 그려본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공감♥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