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농사/텃밭 농사
  3. 직불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수줍은 농부

직불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수줍은 농부

· 댓글개 · ◎_◎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줍은 농부입니다. 올해부터 공익 직불제를 시행합니다. 바뀐 직불제라 공무원도, 이장님도 혼란스러워하십니다. 저도 좀 헷갈리고요. 며칠 전 소농 직불금을 신청했습니다. 소농 직불금 요건, 후기를 글로 작성했는데요.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그러면 직불금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직불금 신청기간

이번 달부터 직불금을 신청합니다. 뉴스 기사를 봐도 전국적으로 5월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보통 6월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지자체별로 사람을 나눠서 받습니다. 저희 마을은 마을별로 정해진 날짜에 가서 신청을 합니다. 저는 궁금해서 미리 면사무소에 물어봤습니다.

 

아직 마을별 신청 기간이 아니라 빨리 오면 신청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미리 가서 신청을 하고 왔습니다. 저는 소농 직불금을 신청했습니다.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저는 빨리 한 편이라고 했습니다. 이번에 직불금 신청하러 가실 때 느긋한 마음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공무원도 농민도 처음이라 다들 미숙합니다. 한마디로 일이 느리다는 겁니다. 이걸 감안하시고 마을 사람들과 담소도 나누며 기다리시길 추천합니다.

 

 

직불금 신청방법

마을 지자체에 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면사무소에 가서 신청했습니다. 저는 말씀드렸다시피 소농 직불금을 신청했습니다. 아버지는 파킨슨병 때문에 요양원에 계십니다. 지금 코로나 때문에 나오시질 못하죠. 해서 아버지 신분증과 도장을 챙겨서 갔습니다. 어머니도 함께 가서 신청했습니다.

 

소농 직불금은 요건이 까다로워서 부모님까지 개인정보 동의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뭐 국세청에서 자료도 받고 소득 조사하려면 열람도 해야 하는데 서명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먼저 전화로 물어보고 잘 챙겨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소농 직불금, 면적 직불금

소농 직불금은 1년에 120만 원을 줍니다. 요건이 7가지나 있습니다. 자세한 요건은 아래 링크를 남겨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소농 직불금이 면적당 단가가 가장 비쌉니다. 저도 이번에 꼭 됐으면 좋겠네요. 만약에 요건 7가지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하지 않으면 면적 직불금으로 나옵니다.

 

면적 직불금은 땅 크기에 비례해서 나옵니다. 이것도 작년에 비하면 많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직불금 예산이 늘어나서 작년보다는 많이 주나 봅니다. 최소한 작년보다 덜 받는 경우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좋아졌습니다. 저는 1300평 정도 농사를 하는데요. 보통 20~25만 원 나왔습니다. 이번에 면적 직불금을 받게 되면 50만 원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이것만 해도 2배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직불금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을 이야기했는데요. 공무원에게도 전화로 물어보고 이장님께도 확인해보세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제도라 다들 미숙합니다. 확인 잘하셔서 신청 잘하시기 바랍니다.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수줍은 농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공익형 직불제 소농 직불금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수줍은 농부입니다. 며칠 전 면사무소에 가서 공익형 직불제 소농 직불금을 신청했습니다. 5월이 되면서 뉴스엔 긴급 재난금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문득 직불금이 떠오르더군요. 해서 면사무소에..

dngstory.tistory.com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