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일상 생각
  3. 개인사업자 홈택스 폐업신고절차 후기

개인사업자 홈택스 폐업신고절차 후기

· 댓글개 · ◎_◎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줍은 농부입니다. 제가 몇 년 전에 개인사업자 등록을 했습니다. 인터넷 직거래를 편하게 하고 싶었거든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하려면 개인사업자를 등록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크게 필요 없더라고요. 매년 세금 개산서 제출하는 것도 귀찮았습니다.

 

저는 아직 국민연금도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가입은 할 건데 개인사업자 수입이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지금 사용하지도 않고 복잡해서 이번 기회에 취소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개인사업자를 홈택스로 폐업신고한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홈택스 폐업신고절차

구글에 홈택스(www.hometax.go.kr)를 검색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갑니다.

 

 

 

홈택스에 들어가서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 줍니다.

 

 

 

회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 등록을 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홈택스 메인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상단 중간에 빨간 박스에 있는 신청/제출을 클릭 합니다.

 

 

신청/제출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중간에 빨간 박스에 있는 '휴폐업신고'를 클릭합니다.

 

 

 

빨간 박스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신청내용에서 신청구분은 폐업신고를 클릭합니다. 폐업 일자는 신청 당일로 했습니다. 폐업사유는 기타(폐업)로 했습니다. 폐업자멘토링서비스는 필요 없어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기관에 폐업신고를 할 일이 없어서 신청구분은 없음으로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신청하기를 누르고 나면 이렇게 접수가 완료된 화면이 나옵니다. 

 

마치며

이상 개입사업자 홈텍스 폐업신고절차를 알아봤습니다.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수줍은 농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