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농민 뉴스

루비에스 사과 인기 이유

by ◎_◎ 2019. 9. 8.
반응형

# 루비에스 미니사과 인기 이유

 

1. 맛

 

루비에스는 기존 미니사과보다 더 맛있다. 과일의 기본은 맛이다. 당도는 13.8 브릭스다. 산도는 0.49%다. 쉽게 말해서 새콤달콤 달고 맛있다. 

 

2. 소비 트렌드

 

기존 과일은 외면받고 있다. 크고 깎아먹어야 하는 등 불편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배는 크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다. 게다가 깎아 먹어야 해서 번거롭다는 것이다. 

 

현재 1인 가구가 증가하고 편한 것을 찾는 추세다. 과일도 마찬가지다. 씨 없는 과일, 깎아먹지 않아도 되는 과일, 작은 크기의 과일이 인기다. 루비에스는 이것을 잘 반영한 품종이다. 작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 좋다. 깍지 않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편하다. 작기 때문에 비주얼이 예뻐서 여성에게 인기가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맛도 중요하지만 외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기 때문이다. 맛있고 예쁜 음식을 먹으면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올리는 시대다. 이것을 잘 변영할 수 있는 품종이다.

 

3. 학교 급식

 

루비에스는 작고 맛이 좋기 때문에 학교 급식용으로 쓰기 좋다. 아무리 맛있는 과일도 홍보가 되지 않으면 안 팔린다. 소비자가 루비에스를 알아서 사 먹을 것이 아닌가? 학교 급식용으로 쓰기 시작하면 인지도가 높아질 것이다. 발전 가능성이 높은 품종이다.

 

 

# 루비에스 미니사과

 

루비에스는 미니사과 품종이다. 알프스오토메와 산사를 교배한 품종이다. 2017년 품종 등록됐다. 수확시기는 8월 말이다.

 

국내 미니사과는 일본의 '알프스오토매' 품종이 유일하다. 루비에스는 이보다 30일 일찍 수확한다. 낙과도 없다. 맛도 좋고 저장성이 좋다. 소비자 유통업자 모두를 만족시킨다. 

 

한국청과 경매사는 미니사과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다고 했다.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다.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사과 품종이다. 

 

반응형